본문 바로가기
일상

타이어 공기압 경보등 해결 방법 및 가야 할 곳

by 구블구블구블 2021. 8. 11.
반응형
더보기

자동차를 타고 오가다 보면 갑자기 계기판에 타이어 공기압 경보등 인 주황색 불을 보게 됩니다.  갑자기 차량에 불이 들어오면 어떤 운전자든 지 보통 당황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해결방법을 미리 알고 있으면 당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타이어


자동차 타이어는 적절한 공기압이 유지돼야만 안전할 수 있으며 모든 타이어가 동일하게 일하게 같은 압력을 유지하지는 않아도 괜찮습니다. 단지 카 타이어마다 적절한 압력이 있습니다.
여름철과 달리 타이어 공기압은 추운 날 더욱 낮아 집니다. 반대로 더운 여름에는 일반적 일반적인 압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며 주행 중에 공기압이 낮을 경우 어디로 가야 할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타이어  공기업 경고등은 일반적으로 주황색으로 표시됩니다 경고 문구가 뜨게 되면 바로 정비소로 들어갈 필요는 없지만 정비가 가능한 개인 시간에 맞춰 정비소에 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높거나 낮을 경우 생긴 생기는 현상


타이어 공기압이높으면 타이어에 마모가 많이 발생되며 승차감이 안 좋아지고 타이어 자체의 완충 작용이 어려워져 어려워져 충격이 그대로 운전자에게 또는 동승자에게 나에게 전달되게 됩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낮은 경우 차체를 일정한 압력으로 받쳐주지 못하기 때문에 회전이 필요한 경우나 차량에 압력이 받는 경우 보통의 경우보다 훨씬 더 출렁거리고 울렁거리는 현상을 몸으로 체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이어는 안전에 직관된 부품이며 차량 연비와 승차감 등에 직결된 부분이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정리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해결 방법 관리 시기는?


일반적으로 타이어 공기압은 겨울철 전에 한 번씩 체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타이어에 공기압이 줄어들 는 시기가 겨울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타이어의 컨디션에 따라 사고를  미리 예방할 수 있는데  겨울철 도로가 미끄럽기 때문에 미리미리 미리미리 정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겨울에만 할 것이 아니라 여름철에도 공기압이 상승되기 때문에 한 번씩 체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공기압이 계기판에 나타나는 나타나는 현상은 일반적 일반적으로 차량이 어느 정도 운행이 된 뒤에 공기업 체크가 되기 때문에 정비소에 가서 정비소에 가서 공기압을 맞추더래도 바로 계기판에 들어온 경고등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경보등 후 가야 할 곳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타이어 경보등이 들어온 후에 바로 정비소로 갈 필요는 없이 상태가 심각한 경우 비상 깜빡이를 켜고 잠시 내려서 타이어의 상태를 확인 후 타이어가 찢어지거나 펑크 가 나진 않았는지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만약에 타이어의 상태가 정상이라면  차후에 동네 정비소에 가서 와서 말씀하시면 타이어 공격은 맞출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점등된 경우에 어떠한 행동을 취하여 해결해야 하는지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해결방법에 대해 확인해 보았습니다.
미리미리 숙지하고 익혀두면  돌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안전한 운행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